초등학교검사..MIS 다중지능진단검사

  초등학교 1,2 학년의 지적능력을 언어 이해력보다는 선척적인 지능을 합리적으로 측정하려는 것입니다. 그림문항을 통해 기초적인 정신 발달에서부터 일정한 추론 방식을 사고하는 즉, 유추사고과정을 측정.평가 해주는 검사입니다.

 강 위영        초1~2학년        40분        1학년:64문항 / 2학년:58문항




대부분 지능검사가 언어와 숫자를 통한 문제 풀이인것과는 달리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각능력과 인지능력만 있으면 가능한 검사로 연령과 언어와 관계없이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지적능력의 발달을 연령으로 평가하여 지적성숙지수로도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언어추리력   간단한 언어적 정보를 시각화, 도식화하여 표현한 문제의 내용을 언어적으로 파악하여 추리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수열추리력   제시된 숫자들이 어떤 규칙에 의해 배열되고 있는가를 알아내고 숫자와 숫자 사이의 관계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에 관한 능력을 측정합니다.
수 리 력   논리적인 사고의 기본이 되는 요인입니다. 단순 계산능력과 실생활에서의 문제를 수리적으로 해결하는 응용력 그리고 숫자와 숫자 사이의 관계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에 관한 능력을 측정합니다.
공간지각력   공간에 대한 정확한 지각과 공간의 위치 파악 및 시각적 사고와 공간 환경에서의 적응 능력을 측정합니다.



학생 자신이 자신의 지적 발달 정도를 요소적, 종합적으로 이해하도록 합니다.
학부모, 선생님이 학생의 지적 발달 정도를 요소적, 종합적으로 이해하도록 합니다.
학생의 요인별 발달 정도에 따라 지도 편달에 참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학교전체 통계표 (학교장 결재용)
학급별 결과 분석표 (교사용)
학생용 개인결과 분석표
검사실시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