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검사..MPI 다특성인성검사I

  학생의 일반 성격양식을 파악하고, 전반적인 성격적 특성에 대해 다특성적으로 접근해가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학생의 다면적인 성격특성을 측정, 진단할 수 있습니다.

 박 병관        중1~3학년        45분        180문항




현재 학생의 일반 성격양식을 파악하고, 전반적인 성격적 특성에 대해 다특성적으로 접근해가는 검사입니다. 이검사를 통해 학생의 다면적인 특성을 측정, 진단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일반성격특성과 생활적응력, 상담영역을 집중적으로 분석함으로써 학생생활전반에 대한 파악과 예측,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분석을 통해 학생 개인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파악함으로서, 학생 개인은 물론 학부모나 교사가 상담, 지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 반 성 격
    주도성
      자기주장력,자발성,자기유능감,지도력
    성실성
      규범규칙중시,정리정돈,정확성,책임성
    탐구성
      관찰력,분석력,집중력,주의집중력
    실제성
      현실성,활동성,문제해결력,분해/조립능력
    배려성
      사교성,동정심,포용력,이타성
    감수성
      창의력,자기표현력,예술성,감정이입

생활 적응
    학습유능감
      자신감,자기 이해능력,자기유능감,도전성
    교우관계만족도
      사회성,대인관계,원만성,적극성,타인이해능력
    학교생활만족도
      원칙성(자기,타인 이해력),성실성,긍정심(자기,타인)
    환경조절력
      신뢰성,긍정심(규칙,규율,규범중시)

상담 영역
    게임중독조절력
      자기조절능력,우울,불안,현실과 가상공간 구분능력
    스트레스조절력
      우울,불안,사회적응력,자기조절력,자기표현력
    감정조절력
      자기감정조절능력,포용력,문제해결능력,열등감,우울,민감성
    실제성
      현실성,활동성,문제해결력,분해/조립능력
    주의집중력장애(ADHD)
      주의집중력,타인이해(수용능력),자기조절능력,원칙성,과잉행동장애



학습부진요소 탐색
   학습방법과 관련하여 학생 전반의 성향에 대해 통합적으로 평가함으로, 학습 전략의 부실로 인한 부진요소를 파악하여 학생 개개인은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에 적합한 학습 전략을 구체적으로 규모있게 세워갈 수 있습니다.



학교전체 통계표 (학교장 결재용)
학급별 결과 분석표 (교사용)
학생용 개인결과 분석표
검사실시요강
해석용동영상CD
담임교사용 해석안내서
상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