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검사..LSDI 학습전략진단검사

  학습전략진단검사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을 핵심전략과 수업전략 및 심화전략으로 구분하여 각 핵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전략을 얼마나 잘 수행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의 학업전략의 장점과 약점을 정확하게 진단함으써 스스로 개선할 수 있는 상담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박 병관        고1~3학년        50분        156문항




효율적인 학습방향 구축 및 학업능률 도모
  학생들의 학습 전략이나 특성에 대해 기초전력과 심화전략 척도를 통하여 객관적으로 분석합니다. 이에 개인별 학습방법의 긍정적인 부분은 강화 및 격려를 해주고, 부정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개선방법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개인은 물론 학부모 및 교사가 객관서을 가지고 보다 전문적으로 학생의 현재 상활파악 및 긍정적인 학습 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구축해 갈 수 있습니다.



핵심전략
    기억전략
      이해력,창의성,연산능력,인내력,효율성
    시험전략
      시험 준비성,응용늘역, 정확성, 시험 분석, 이해력
    학습유능감
      자신감,자기유능감,자기긍정-자기암시, 자기확신
    학습동기
      흥미도,동기유무,공부에 대한 욕심, 가치관

수업전략
    예습/복습
      준비성, 계획성, 분별력, 효율성
    읽기전략
      읽기능력 → 집중력,분별력,이해방법
    노트전략
      쓰기능력활용 → 성실성,효율성,분별력,정확성
    수업집중
      준비성,성실성,집중력,분별력,참여도

심화전략
    시간관리
      계획성,여가관리,성실성,융통성,자기관리,준비성
    집중조절
      집중력,통제력,인내력,계획성,효율성
    전반적자신감
      자신감,외향성,자기분석
    시험불안
      스트레스 정도 및 증상, 학업부담
    응용능력
      응용력,자신만의 다향한 학습법 분석



학습부진요소 탐색
  학습방법과 관련하여 학생 전반의 성향에 대해 통합적으로 평가함으로, 학습 전략의 부실로 인한 부진요소를 파악하여 학생 개개인은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에 적합한 학습 전략을 구체적으로 규모있게 세워갈 수 있습니다.



학교전체 통계표 (학교장 결재용)
학급별 결과 분석표 (교사용)
학생용 개인결과 분석표
검사실시요강
해석용동영상CD
담임교사용 해석안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