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검사

표준화 심리검사를 통해 학생의 진로를 새로운 차원에서 진단해 드립니다.

AAT 학업적성진단검사

연구개발
김아영 교수

대상

4~6학년

검사시간

40분

검사문항

173문항

AAT 학업적성진단평가란?

AAT 학업적성진단검사는 학습능력과 학습기술로 구성되어 초등학생들의 전반적 학업수행과 관련된 특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

검사의 특징

  • 지적능력과 학습방법과의 관계측정 : 인지적 능력과 학습기술을 진단할 수 있으며 학습기술검사를 통해, 자기조절 효능감, 학습동기, 학습기술, 학업스트레스 등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학습 부진아 판별 : 학습부진의 원인을 판별 측정할 수 있으며 학업수준 개선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검사의 구성 및 척도

학습능력 요인

  • 언어능력 : 언어독해, 언어유추
  • 수리능력 : 단순계산, 응용계산, 수추리
  • 공간능력
  • 집중력
  • 기억능력 : 단기기억, 장기기억

학습기술 요인

  • 학업동기 : 무동기, 통제동기, 자율동기
  • 학업적 자기조절 효능감
  • 학습전략 : 인지, 상위인
  • 행동조절
  • 학업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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